경기도 고교생 90% "꿈 의 대학, 진로 개척 에 도움"



경기도 내 학생들 90% 가 '경기 꿈 의 대학' 프로그램 이 진로 개척 에 도움 이 이 생각 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드러났다 드러났다 드러났다 드러났다

2 일 경기 교육 연구원 은 지난 6 월 20 일 부터 7 월 5 일 까지 2018 학년도 1 학기 꿈 의 대학 수강생 을 대상 으로 진행 한 설문 조사 결과 가 담긴 '2018 경기 꿈 의 대학 성과 와 과제' 를 발표 했다.

자료 에 따르면 꿈 의 대학 에 참여한 것 것 진로 개척 개척 에 도움 이 이 는 에 에 에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90.2% 에 달했다. 이는 지난해 (85.7%) 보다 4.5% p 높아진 수치 다.

경기 꿈 의 대학 에 참여한 동기 를 묻는 질문 에서는 배우고 싶었던 것을 배우고 싶어서 라는 이 이 이 35.9% 로 가장 많았다. '꿈 을 실현 하는 데 도움 이 될 것 같아서' 라고 응답 한 학생 도 26% 로 순위권 에 올랐다.

실제, 해당 프로그램 이 '대학 진학' 또는 '취업' 에 도움 이 이 느낀 느낀 학생들 은 각각 92.2%, 88% 에 달했다.

다만 여전히 일부 강좌 에서 저조한 출석률 이 는 는 는 는 는 는 는 는 는 는 는 는 는 는 는 는 는 는 는 는 됐다 됐다 됐다 는 는 는

경기 꿈 의 대학 강좌 를 진행 하는 강사 들을 대상 으로 설문 조사 를 한 결과 46% 가 강좌 운영 시 어려운 점 으로 결석 나 나 나 나 하는 하는 이 이 을 을 꼽았다 꼽았다 꼽았다 꼽았다 꼽았다 꼽았다 꼽았다 꼽았다 꼽았다 꼽았다 꼽았다 꼽았다 꼽았다 꼽았다 꼽았다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12 차시 이상 출석 한 학생 이 70% 에 미치지 못했다 '는 답 도 44.5% 에 달했다.

도교 육 연구원 관계자 는 "출석률 이 낮은 일부 강의 에서는 강사 들 들 프로젝트 프로젝트 토론 학습 학습 원래 의 의 대로 강의 강의 강의 하는 하는 하는 하는 을 을 있다 있다 있다 있다 있다 있다 면서 면서 면서 면서 면서 면서 면서 면서 면서 면서 면서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해할해할 수 있도록 미리 보기 영상 을 내실화 할 필요 가 있다 "라고 조언 했다.

또 결석 한 학생들 66.4% 가 '학교 일정' 을 유로 유로 꼽는 것과 관련해 강좌 일정 을 학사 일정 과 연동 시키 거나 거나 를 를 를 등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한편, 경기 꿈 의 대학 은 재정 재정 교육감 역점 사업 하나로 하나로 지난해 지난해 지난해 지난해 지난해 지난해 지난해 지난해 지난해 지난해 지난해 지난해 지난해 지난해 지난해 지난해 지난해 지난해 지난해. 매 학기 인문 사회, IT, 심리, 보건 의료, 항공 등 다양한 강좌 로 진행 된다.

2018 학년도 1 학기 에는 91 개 대학 (캠퍼스 기준) 과 19 개 전문 · 공공 기관 이 참여해 총 1 천 41 개 강좌 가 개설, 2 만 2 천 812 명이 수강 했다.

변 근아 기자 /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중부 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urce link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