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득,궁금]'핑크 뮬리' 인증 샷 열풍, 없어서 못 심는다 는데 … – 조선 닷컴



입력 2018.10.16 10:00
     | 수정 2018.10.16 10:07


"몽환적 인 느낌! 인생 샷 (인생 사진) 건 졌어요."

최근 소셜 미디어 (SNS) 에는 파스텔 톤 핑크빛 억새 를 배경 으로 인증 샷 (셀프 카메라) 를 찍는 것 유행 다 이 다 다 다 다 다 다 다 서울 마포구 하늘 공원, 부산 대저 생태 공원, 경주 첨성대 일대 에서 넘실 대는 핑크 물결 의 정체 는 외래종 여러해 살 살 풀 인 핑크 핑크 핑크 다 다 다 다 다. 억새, 코스모스 등 가을 을 대표 하던 전통 배경 은 앨범 속 으로 사라지고, 핑크 뮬 리가 SNS 위로 떠오르는 것이다.

2000㎡ (약 606 평) 규모 울산 대공원 핑크 뮬리 밭은 몰려든 관광객 들 로 몸살 을 앓고 있다. 인생 샷 을 건지기 위해 너도 나도 울타리 뒤로 넘어가 핑크 뮬리 를 짓밟 자 낮은 시민 의식 이 이 흔적, 부끄럽지 않나요 라는 팻말 팻말 까지 등장 했다 부끄럽지 않나요 않나요 흔적 흔적

예년 까지만 해도 드물 었던 핑크 뮬리 는 언제, 어떻게 우리 땅 에 뿌리 를 내린 걸까.

지난해 10 월 경기도 양주 나리 공원 에서 한 여성 이 이 뮬리 속 을 거닐고 / /.

◇ 핑크 뮬리 배경, 인증 샷 '聖地' 로
핑크 뮬리 는 우리식 이름 으로 는 '분홍 쥐꼬리 새' 이다. 꽃 이삭 이 쥐꼬리 를 닮은 풀 란 란 란 에서 름 름 름 졌다 졌다.

4 년 전부터 "사진 찍기 에 기가 막히다" 는 입소문 을 타기 시작 했다. 당시 제주 H 자연 생태 공원 에서 관광객 유치 를 위해 심은 후 후 후 후 후 후 후 후 후 후 후 후 후 후 후 후 후 후 후 후 후 후 후 후 후 후 후 후 후 SNS 에서 '인증 샷 명소' 바람 이 이후 전국 각지 의 지방 자치 단체 들 앞다퉈 앞다퉈 관광지 관광지 관광지 핑크 핑크 들 들 들 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들 들 들 들 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2016 년 전남 순천 만, 2017 년 경주 첨성대 부근 에 핑크 뮬리 밭 이 생겼다. "핑크 뮬리 서식지 는 인증 샷 성지" "라는 말 번졌다 번졌다 번졌다 번졌다. 올해 들어서는 서울 비롯한 전국 32 곳 에서 핑크 뮬리 를 볼 수 있다.

핑크 뮬 리의 원산지 는 원래 미국 중서부 다. 척박 한 땅 에서도 잘 자라는 관상용 식물 로 소문 이 이 아마존 아마존 아마존 할 할 할 할 할 할 할 할 할 할 할 할 할 할 할 할 할. 미국 에서 퍼져 나간 핑크 뮬리 는 후 후 후 등지 등지 로 가면서 후 후 됐다 됐다.

지난해 까지 우리나라 에는 미국산 (産) 핑크 뮬 리가 대부분 이었지만, 없어서 못 심을 지경 이 이 유럽산 도 수입 되고 있다 있다 있다 있다 있다 있다 있다 있다 있다 있다 있다 있다 핑크 뮬리 인증 샷 열풍 이 이 올해 국내 한 종묘 회사 한미 독일 톤 톤 t t t t t t t t t t t t t t t t t t t t t t t t t t t 단위 로 수입 했다는 다 다 다 원예 업계 관계자 는 "업계 에서는 핑크 뮬 리가 새로운 수익원 으로 떠오르고 있다" 면서 "30cm 길이 로 자란 핑크 뮬리 모종 한 묶음 에 3 만 5,000 원 ~ 5 만원 정도로 거래 되고 있다 고 고 말했다 말했다 말했다 말했다 말했다

연도 별 핑크 뮬리 누적 조성 면적. / 박길우 디자이너

◇ 제초제 저항성 강한 억센 생존력
우리 생태계 에 악 (惡) 영향 을 끼치 지 않을까. 핑크 뮬리 를 심은 지자체 들은 문제 가 없다는 입장 다 다. 서울시 한강 사업 본부 생태 공원 과 관계자 는 "핑크 뮬리 는 외국 에서도 조경 (造景) 소재 로 많 쓰 쓰 고 고 고 고 없다 없다 없다 없다 며 며 며 며 며 며 며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전문가 들은 핑크 뮬 리가 방치 됐을 경우 를 우려 하고 있다. 생존력 이 강해, 한번 뿌리 를 내린 곳 에서 해마다 삭 삭 을 틔우기 다 다 다 다 다 다 다 다 다른 작물 을 새로 심 으려면 독한 제초제 를 뿌려야 하는 것이다. 경기도 화성 에서 특용 작물 농장 을 운영 하는 조광준 (58) 씨 는 "겨울 이 되면 (색 이) 죽어 없어지 는 것처럼 보이지만, 줄기 에 씨앗 이 있어 있어 듬해 듬해 자리 자리 자리 자란다 며 며 며 며 며 며 며 며 며 며 며 며 며 며 며 며 며 며 며 며 며 며 며 려면 독성 이 강한 제초제 를 뿌리 는 수밖에 없다 "고 했다.

'잡초' 처럼 다른 작물 의 성장 을 방해 할 수도 있다. 김도순 서울대 식물 생산 과학부 교수 는 "학계 에서는 제초제 저항성 이 이 핑크 뮬 리가 잡초 처럼 흙 에 에 있다 가 이 이 이 이 이 방해 방해 방해 방해 방해 방해 있다 있다 있다 있다 있다 있다 있다 있다 면서 면서 면서 면서 면서 면서 면서 면서 면서 면서 면서 면서 면서 면서 면서 면서 면서 면서 면서 으로 (우리 생태계 에) 문제 가 생길 수도 있다 "고 지적 했다.


Source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