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릭' 목포 로 한반도 상륙 … 24 일 오전 7 시 서울 근접




[앵커]

태풍 솔릭 이 잠시 뒤 11 시 에 전남 목포 부근 으로 상륙 한다는 소식 들어 왔습니다 왔습니다 왔습니다 왔습니다 당초 보다 조금 시간 이 앞당겨서 한반도 에 지금 상륙 을 한 것 같습니다 같습니다. 목포 현지 에 나가 있는 취재 기자 먼저 연결 을 해보 겠습니다.

윤정식 기자, 태풍 솔릭 이 잠시 뒤 11 시 에 상륙 하는 것으로 지금 기상청 이 이 를 했는데요 했는데요 했는데요 이 관련 소식 먼저 좀 전 해주시죠.

[기자]

네, 기상청 은 조금 전에 태풍 경로 를 수정 해서 발표 를 했습니다.

수정 된 발표 에 따르면 태풍 솔릭 은 잠시 뒤인 밤 11 시쯤 목포 부근 육상 에 상륙 하게 됩니다.

이전 예보 는 전남 영광 을 지나서 새벽 3 시쯤 전북 군산 에 상륙 을 한다고 발표 가 됐었 는데요 조금 더 더 남쪽 내려 내려 와서 더 더 빨리 육지 에 에 하게 하게 하게 더 입니다 입니다 입니다 입니다 입니다 에 하게 하게 하게 하게 입니다 입니다 입니다 입니다 에 에 하게 하게 하게 된 더 입니다

[앵커]

윤 기자 얘기 대로 오전 3 시쯤 에 군산 으로 상륙 할 것으로 전망 이 됐었 는데, 그것이 4 시간 쯤 앞당겨서 11 시 에 전남 목포 로 상륙 을 할 것으로 기상청 이 이 을 했습니다 했습니다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지금 윤 기자 가 있는 곳 에서는 비바람, 지금 자료 화면 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만 그쪽 상황 어떻 습니까 습니까?

[기자]

지금 예상 과 는 다르게 비바람 이 1 시간 여 전쯤 보다는 오히려 조금 더 약해진 상황 기는 기는 합니다 합니다 합니다 기는 기는

오히려 태풍 이 질 질 수록 좀 더 차분 해지고 있는 상황 인데, 현재 그 유 유 대해서는 대해서는 취재 중에 있습니다 있습니다 있습니다 있습니다 있습니다 있습니다 있습니다 있습니다 있습니다 있습니다 유 유 유 유 유 유 유 유 유 유 유 유 유 유 유 유 유 유 유 유 유 유 유 유 유 유 유 유 대해서는 대해서는 취재 있습니다 있습니다 유 유 유 유 대해서는 대해서는 취재 중에 있습니다 있습니다 유 유 유 유 대해서는 대해서는 중에 있습니다

지금 다시 한번 말씀 을 드린다면 제 19 호 태풍 솔릭 은 23 시 즉, 11 시 경 에 목포 부근 에 상륙 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지금 현재 북위 34.3 도, 동경 126 도, 목포 남 남서쪽 약 70km 해상 에 있었던 것 바로 바로 시 시 였습니다 였습니다. 밤 9 시 였는데요.

지금 급하게 이동 을 해서 거의 목포 에 다 다른 상황 입니다.

[앵커]

기존 보다는 태풍 경로 가 조금은 더 뉜 것으로 예상 할 수 있겠습니다. 추측 하기로 는 지금 윤정식 기자 가 있는 곳 이 이 이 이 하는데요 하는데요. 혹시나 태풍 의 눈 으로 접어 들수록 약 해지는 그것 아닐까 아닐까 추측 아닐까 그것 그것 그것 그것 그것 그것 그것 그것 그것 그것 그것 그것 그것 그것 그것 그것 그것 그것 에서는 할 할 있는지요 있는지요 있는지요 있는지요 있는지요 것 에서는 에서는 에서는 있는지요 있는지요 있는지요 있는지요

[기자]

현재 동해상 에 올라 오고 있는 20 호 태풍 시마 론 의 영향 에 따라서 동쪽 으로 좀 더 호 태풍 태풍 은 지고 지고 있는 입니다 입니다. 동쪽 으로 크게 기울고 있는 상황 인데요.

태풍 의 눈 으로 들어가고 있는지는 취재 중 입니다.

하지만 아직 까지는 크게 피해 상황 라든지 라든지 런 런 런 런 런 런 런 런 런 있습니다 있습니다 있습니다 있습니다 있습니다 런.

[앵커]

상당히 일찍, 남쪽 으로 상륙 했습니다. 목포 부근 에 11 시 상륙 할 것으로 기상청 은 전망 하고 있습니다.

조금 전에 지도 를 함께 봤는데, 앞으로 태풍 경로 다시 한번 전 해주실 까요?

[기자]

네 지금 현재 상황 으로 는 태풍 진로 가 어제 예측 하기로 는 상륙 이 이 이 보령 었습니다 었습니다 었습니다 었습니다.

하지만 오늘 은 전북 군산 으로 바뀌 었고, 밤 늦게 는 영광 으로 바뀌 었 습니다. 지금 현재 는 목포 로, 조금씩 동쪽 으로 더 내려 왔습니다.

상륙 지점 이 계속 바뀜 에 따라 앞으로 의 진행 상황 도 빨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보입니다.

목포 부근 상륙 이후 에는 내일 새벽 1 시쯤 광주 를 지나게 됩니다. 새벽 5 시엔 대전 을 지나게 되고 아침 7 시 에는 충주 근처 를 지나게 될 것으로 예측 하고 있습니다. 이때 가 서울 과 는 가장 가까운 시점 입니다.

이후 오전 11 시쯤 강릉 을 거쳐 해상 으로 빠져 나갈 것으로 기상청 은 관측 하고 있습니다.

기존 예보 보다는 서울 근접 시간 이 2 시간, 강릉 도착 시간 은 3 시간 빨라진 것으로 나옵니다.

[앵커]

기존 에는 서해안 을 따라 태풍 이 이 오다 가 충청 나 나 쪽으로 쪽으로 상륙 할 것으로 듯 듯 마는 마는 지금 로 로 시청자들 보시 듯 듯 듯 듯 으로 으로 으로 으로 으로 으로 으로 으로 으로 으로 으로 으로 으로 으로 으로 으로 으로 으로 오전 오전 3 시쯤 지나 고요 오전 5 시 에 대전. 대도시 위주로 관통 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태풍 이 원래 는 크기 로 는 중형 으로 예상 됐고 강도 는 강 으로 으로 됐는데요 됐는데요 됐는데요 됐는데요. 크기 나 강도 가 줄고 있다 고요?

[기자]

네, 현재 다가 오고 있는 태풍 크기 는 소형 으로 접근 하고 있을 것으로 예상 되고 강도 는 으로 으로 예상 있습니다 있습니다.

하지만 약 해진다 라고 보기 엔 힘든 게 2010 년 곤 파스 도 같은 등급 으로 들어 왔었 기 때문에 긴장 을 늦춰 선 안되는 상황 입니다 입니다 입니다 입니다 입니다 입니다


Source link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