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기상센터]'곤 파스' 와 닮은 태풍 '솔릭', 강풍 위력 봤더니 …



앵커

북상 중인 태풍 '솔릭' 은 서해안 으로 올라와 충남 서해안 에 상륙 한 뒤 수도권 을 관통 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2010 년 심한 강풍 피해 를 안겼던 태풍 '곤 파스' 와 닮은 꼴 이라고 합니다.

정혜윤 기자 의 보도 입니다.

기자

건물 공사 구조물 이 지고 교회 첨탑 과 호텔 지붕 도 강풍 에 날려 추락 했습니다 했습니다.

아름 드리 가로수 는 뿌리 째 뽑혔 습니다.

지난 2010 년 태풍 곤 파스 가 몰고 온 강풍 의 위력 입니다.

전남 홍도 에 초속 42.9m 의 폭풍 이 불었고 태안 38.1m, 군산 33.6m, 서울 도 21.6m 의 강풍 이 기록 됐습니다.

바람 태풍 곤 파스 로 6 명이 숨지고 11 명이 부상 했으며, 1,673 억 원 의 재산 피해 가 발생 했습니다.

북상 하는 19 호 태풍 '솔릭' 은 8 년 전 '곤 파스' 와 비슷한 경로 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내일 새벽, 제주도 서쪽 을 거쳐 서해안 을 따라 북상 한 뒤 태안반 도 에 상륙 해 수도권 을 할 할 것으로 됩니다 됩니다 됩니다.

한반도 주변 수온 이 28 도 정도로 무척 높아, 곤 파 보다 보다 강한 세력 을 을 유지 채 북상 할 가능성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강남영 / 기상청 국가태풍센터 팀장 : 서해상에는 높은 해수 온도 역이 분포하고 있기 때문에 태풍이 북상하면서 빠르게 약화하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기상청 은 태풍 '솔릭' 으로 인해 목요일 과 금요일 사 사 사 에 최고 최고 최고 최고 최고 최고 최고 최고 최고 최고 최고 최고 최고 최고 최고 최고 최고 최고 최고 최고 초속 초속 초속 초속 40m 가 넘는 강풍 이 것으로 것으로 전망 했습니다 했습니다 했습니다 했습니다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YTN 정혜윤 입니다.


Source link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