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기상센터]'솔릭' 한반도 상륙 임박 … 예상 진로 · 강수량 은?



■ 김승배 / 한국 기상 산업 협회 본부장

앵커

제 19 호 태풍 솔릭 이 하면서 하면서 지금 한반도 가 본격적인 태풍 영향권 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있습니다 있습니다. 상당히 대비 를 많이 해야 될 것 같은데요.

김승배 한국 기상 산업 협회 본부장, 전화 로 연결 돼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인터뷰]

네, 안녕하십니까.

앵커

저희 가 뉴스 앞머리 에 제주도 연결 했는데 비바람 이 강해 강해 지고 있던 데요. 태풍 의 위치 와 앞으로 의 진로 좀 설명 해 주시죠.

[인터뷰]

현재 위치 는 서귀포 남 남서쪽 약 150km 부근 바다 에 태풍 의 이 이 이 이. 그런데 이 태풍 의 강풍 반경 이 약 360km 정도 되거든요. 그래서 미 미 미 는 는 덮여 의 직접 이 에 들어서 들어서 에 덮여 덮여 고 고 이 이 의 의 의 이 고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경 경 경 경 을 을 을 을 을 을 을 을 을 을 을 부근 부근 부근 부근 부근 부근 부근 부근 부근 부근 부근 부근 접근 접근 접근 부근 부근 부근 부근 부근 부근 상륙 상륙 상륙 상륙 부근 지나서 동해안 으로 빠져 나가는 진로 가 될 것으로 전망 을 하고 있습니다.

앵커

이번 태풍 이 상당히 비바람 이 이 하다고 하던데 이 이 인 인 을 을 하다고 이 이 이 이 인 영향 을 건가요 건가요 건가요 는 이 이 정도로 정도로 건가요 건가요 건가요

[인터뷰]

네, 그렇습니다. 내일 밤 정도 에 태안반 도 부근 까지 접근 을 해서 수도권 은 내일 밤 과 모레 새벽 사 사 에 에 에 에 사 사 사 사 사 사 사 사 사 사 사 사 사 사 사

앵커

이번 태풍 솔릭 을 역대 급 태풍 이다, 위력 이 이 세다 런 런 얘기 가 나오고 있는데 있는데 특히 바람 이 매우 강 하다고 하는데 어느 정도로 강하게 부는 건가요 건가요?

[인터뷰]

지금 현재 바다 에 있는 상태 에서는 중심 부근 에서 시속 155km 속도 로 지금 강풍 을 일으키고 있거든요 시속 155km 정도 면 어느 정도 냐면 가로수 가 꺾 고 고 고 고 가 무너 무너 럴 럴 럴 럴 고 고 고 럴 있거든요 있거든요 있거든요 있거든요 있거든요 럴 럴 럴 럴 럴 럴 럴 럴 럴 럴 또 고속도로 에서 한 시속 100km 정도로 달리는 자동차 에 시속 155km 정도 의 태풍 이 옆 에서 측풍 으로 맞으면 차가 전복 될 수 있고 운전자 가 가 놓칠 놓칠 있습니다 있습니다 있습니다 있습니다 있습니다 있습니다 있습니다 있습니다 있습니다 있습니다 있습니다 있습니다 있습니다 있습니다 있습니다 있습니다 있습니다 있습니다 있습니다 있습니다 있습니다 있습니다 있습니다 있습니다 있습니다

앵커

이번에 태풍 이 초속 43m 정도 라고 예상 이 되고 있는데. 이것을 또 실험 한 영상 도 있는데 화면 으로 보여 주실 까요. 우산 을 만약 에 들고 있으면 들고 있기 가 힘들 정도 의 라고 라고 라고 라고 라고 라고 정도 라고 라고 라고 라고 라고 라고 라고 라고 있을까요 있을까요 라고 라고 라고 라고 라고 라고 라고 있을까요 있을까요 있을까요

[인터뷰]

그렇죠. 초속 40m 정도 면 작은 돌 들들 바람 에 의해서 날아갈 정도로 그런 힘 을 가지고 있거든요 있거든요 있거든요. 또 당연히 이 정도 의 바람 은 우산 을 쓰고 걸어 가기 힘들 정도 의 그런 바람 인데 인데. 이런 바람 을 타고 돛단배 가 바다 에서 옛날 에는 항해 를 했거든요. 그런데 지금 은 초속 40m 그런 위력 이고. 만약 에 초속 50m 의 바람 이 집 이 가능성 가능성 있는데 이 이 태풍 이 는 한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초속 내일 우리나라 서해안 쪽으로 해서 수도권 으로 접근 할 이 이 높습니다.

앵커

그러니까 저희 가 앞서 보여 드린 것처럼 바람 도 많 부는 부는 부는 많 많 많 많 많 많 많 많 많 많 많 많 많 많 많 많 많 많 많 많 많

[인터뷰]

네. 그러니까 이 태풍 역시 많은 수증기 를 동반 하고 우리나라 로 접근 하고 있기 때문에 사실 은 비 태풍 냐 냐 냐 냐 이 태풍 태풍 냐 냐 냐 냐 냐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부딪히면 400mm 상상, 23일과일과일일사사에에에에있는데있는데있는데있는데있는데있는데있는데있는데있는데있는데있는데있는데있는데있는데. 400mm 상상 이라는 얘기 는 그게 500mm, 600mm 가 될 수도 있는 그럴 가능성 도 있는 상황 기 기 기 피해 피해 피해 바람 바람 바람 바람 바람 바람 바람 바람 바람 바람 바람 바람 바람 바람 바람.

앵커

본부장 님 그리고 번 번 특징 특징 가운데 하나 가 올라 오는 상당히 상당히 느리게 오기 오기 오기 하던데요 하던데요 하던데요 하던데요 하던데요 하던데요 하던데요 하던데요 하던데요 하던데요 하던데요 하던데요 하던데요 하던데요 하던데요 하던데요 하던데요 하던데요 하던데요 하던데요 하던데요 하던데요 하던데요 하던데요 하던데요. 왜 그런 건가요?

[인터뷰]

이 태풍 이 이 우리나라 부근 까지 중위도 까지 오면 상층 에서 한 한 한 한 한 한 한 한 한 한 한 한 한 한 한 한 한 한 한 한 한 한 한 한 한 한 한 한 한 한 한 한 한 한 한 한 한 한 한 한 한 한 한 한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기류 기류 가 마치 진공 청소기 로 먼지 를 빨아 들 듯 듯 우리나라 우리나라 제트 제트 접근 접근 접근 때 상층 상층 상층 상층 제트 제트 제트 빨아 빨아 들 면 면 면 면 면 우리 우리 우리 우리 우리 우리 우리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듯 듯 듯 듯 듯 듯 듯 듯 듯 듯 듯 듯 듯 듯 듯 듯 듯 듯 듯 듯 듯 듯 듯 듯 듯 듯 듯 듯 듯 듯 듯 듯 듯 듯 듯 듯 듯 듯 듯 듯 듯 듯 듯 듯 듯 듯 듯 듯 듯 듯 듯 듯 서늘한 공기 를 내려 보내지 못했 잖아요.

그러한 제트 기류 가 지금도 힘 이 이 때문에 이 이 이 이 제주도 제주도 에 에 접근 우리나라 를 를 나갈 나갈 때 때 약 하루 하루 반 동할 동할 동할 동할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동할 동할 동할 동할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큰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때문에 때문에 큰 큰 큰 우려 우려 이 이 이 거죠 거죠 때문에 큰 큰 큰 우려 이 이 이 이 거죠 태풍 의 영향권 에서 5 시간 들어 있는 것과 24 시간 들어 있는 것과 30 시간 들어 있을 때 그 피해 는 규모 는 완전히 다르 거든요. 그래서 이동 속도 가 느리기 때문에 더 큰 피해 가 우려 됩니다.

앵커

본부장 님 끝 으로 간략 하게 이걸 여쭤 볼게요. 이번 태풍 피해 우려 되는 지역 이 이 많은데 가장 우려 되는 지역 이 이 고요 고요 또 이번 태풍 대비 해서 어떤 것을 대비 해야 될지도 설명 을 해 주시죠.

[인터뷰]

그렇습니다. 이 태풍 이 제주도 서쪽, 그다음 에 우리나라 서해안 접근 해 서해상 을 지나기 때문에 우리나라 가 태풍 의 진행 방향 의 오른쪽 에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태풍 의 진행 방향 오른쪽 은 진행 방향 의 왼쪽 보다 편서풍 의 힘 보다 태풍 의 회전력 이 이 해져서 더 바람 이 이 이 이 이. 그래서 우리나라 어느 지역 라고 라고 것 없 없 한반도 한반도 한반도 한반도 없 없 없 없 없 고요 고요 고요 고요 고요 없 없 없 없 없 없 없 없 없 고요 고요 고요 고요

그러나 중심 에 가까운 서울 경기, 충청도, 전라남도. 그러니까 우리 한반도 서쪽 이 더 큰 피해 가능성 이 있고요. 때 때 대비 대비 해야 할 건 도시 에서는 아파트 유리창 에 틈 사 사 에 프 프 프 프 프 프 프 바람 바람 이 이 이 이 이 이 못하도록 못하도록 못하도록 못하도록 못하도록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그런 이 이 이 그런 그런 그런 그런 그런 그런 그런 그런 이 그런 그런 그런 그런 그런 그런 그런 그런 그런 이 이 그런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앵커

역대 최강 태풍 이 북상 하고 있습니다. 철저한 대비 를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 까지 김승배 한국 기상 산업 협회 본부장 이었습니다. 전화 연결 고맙습니다.

[인터뷰]

감사 합니다.


Source link

Leave a Reply